FX마진거래란 무엇인가

fx거래란 무엇인가

FX마진거래란 외환을 이용한 금융거래 상품의 하나입니다.

FX 마진거래 시장에 있어 주요 상품은 각 각의 통화, 다시말해 나라의 돈과 돈을 사고 파는 시장입니다. 환율은 시시 각각 변하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변동성이 있습니다.

FX는 Foreign Exchange의 약자로 Forex라고도 부릅니다. 증거금을 이용하여 표준화된 통화쌍을 매매하는것으로 각각의 화폐를 사고 파는 거래시장 입니다. 하루에 거래되는 양이 1~2조 달러에 육박하는 주식시장보다 큰 금융시장중 하나로 두 통화의 환율에 따른 가격변화에 대응하여 거래되는 상품입니다.

FX시장은 실물경제에서 가장 이론에 가까운 시장으로 무한에 근접한 공급과 무한에 근접한 수요로 같은 재화와 같은 시장참여자가 동등한 조건에서 경쟁을 하게 되어서 외부 요인을 최소한으로 제한 할수 있어 주식시장과 다르게 외국인과 기관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습니다.

일개 기업에 국한되어 있는 업종 현황과 달리 거시적인 분석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채권시장과 더불어 가장 각광받는 안정적인 수익을 낼수 있는 투자처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증권사 또는 종금사에서 계좌개설 이후 증거금 납부후에 매매를 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HTS프로그램과 흡사한 캔들챠트를 이용한 FX마진 트레이딩 시스템을 보편적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거래통화로는 일본 엔, 호주 달러, 뉴질랜드 달러, 홍콩 달러, 중국 위안, 대한민국 원, 대만 유료, 영국 파운드, 스위스 프랑, 캐나다 달러 들이 있습니다.

금과 은 비트코인 등도 FX마진 거래종목으로 서비스 되고 있으며 향후 비트코인이 좀 더 안정적인 통화로서의 승인을 받게 된다면 이것 또한 유망한 거래종목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국내 증권사에서는 10배의 레버리지를 채용하여 FX마진거래를 하는  곳이 대부분이며 증거금으로 10% 선납부 시스템을 운영하는 곳이 대다수 입니다. 1 거래기준가격은 10만달러이며 이에 따르는 증거금은 1만달러, 즉 1200만원 가량이 됩니다.

FX마진거래 바로가기